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Why Britain

최상위 국제학교식 커리큘럼

명성 높은 IB(국제 바칼로레아)의 교육 프레임 반영

융합교육의 해답이라 불리는 IB 교육 프레임을 반영하였습니다.

세계의 경제 협력기구들이 말하는 ‘21세기에 가장 필요한 4가지 능력’은 바로
“비판적(Critical Thinking), 창의적(Creativity), 협동적(Collaboration), 소통적(Communication) 역량” 입니다.
실제, 많은 교육기관에서 이 능력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역량들이 실제로 길러지고, 평가되고 있는지 모니터링 하는 시스템은 아쉽게도 전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 브리튼 어학원에서는 미래인재 교육을 위한 융합 교육의 해답이라 불리는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교육 프레임을 반영하였습니다.



IB는 전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엄격한 기준과 평가 체계로 알려져 있습니다.

IB는 그동안 그 적용이 어려워 “귀족교육”, 일부 국제 학교에서만 받을 수 있는 교육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저희 브리튼어학원은 IBO(국제 바깔로레아 운영국)로부터 호환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국제학교 커리큘럼을 사용하고 있으며,  
IB 프레임이 적용된 교재를 독점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사의 역량에 대한 의존도가 큰 IB교육 프레임의 단점을 보완하고, 국내 교육 환경에 맞추어 현지화 하였습니다.

IB 디플로마의 핵심요소 (core elements)인 Theory of Knowledge, creativity, action, service and extended essay가 브리튼 어학원의 핵심 커리큘럼과 일치한다는 IBO(국제 바깔로레아 운영국)의 보고서.

IB식 교육이 좋은 이유

  1. 1
    ‘집어넣는’ 교육을 넘어 ‘꺼내는’ 교육
    아이들의 주도성을 바탕으로 지식을 연결하고 탐구하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스스로 생각하며, 지식의 주입이 아닌, 배우는 방법을 배워 나갑니다.
  2. 2
    독창적이고 설득력 있는 사고방식
    정답을 얼마나 잘 맞히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닌,
    독창적이고 설득력있는 생각일 수록 고득점으로 이어지는 평가를 진행합니다.
  3. 3
    스스로 생각하게 만드는 교육과정
  4. 4
    제주, 대구를 시작으로 공교육 도입 확대 예상